일상

160114 브랜드 강의

2017. 11. 9. 22:27

<브랜드> 일자: 2016.1.14

*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에 남은 흔적
* 브랜드 애착형성 동기요인: 1. 지성-믿을 수 있는 (ex)어니스티 티의 사례 / 2. 감성-사랑스러운 / 3. 명성-존경받을만한

<이대알리 브랜딩>

@ 이대알리는 [ ] 을 위해 존재한다.
* 독립적인
* 이슈의 공론화 -> 학생들의 움직임
* 숨어있는 생각에 귀 기울이기
* 종합: 멈춰있는 학생들의 움직임

@ 핵심가치: 이대알리는 [ ] 을 지킨다.
* 다양성
* 사회적 약자를 외면하지 않음
* 소통
* +세종대의 핵심가치: 어쩔 수 없다고 하지 않는 것, 선민의식을 갖지 않는 것, 센스

@ 이대알리는 [ ] 년 후에 [ ] 달성.
* 1년 후 1500부 인쇄.
* 1년 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6000 이상.
* +사담: 축제부스에서 알감자를 팔자. '제보는 이대알리'라는 인식이 생기도록 하자. 브랜드이미지 사이다.

@ DNA 제작
-감성수식어 + 서술수식어 + 브랜드기능 (타 기업의 예시는 ppt 자료 참조)
* 신선하게 통하는 소통 -> 줄이면 신통한 알리가 되는 것이 포인트!

@ 경쟁상대 분석
1. 가장 가까이 : 이대학보를 포함한 교내 언론, 흥미를 유발하고 접근성이 높은 학교 커뮤니티
2. 바깥 : 대학내일•한겨레21 등 잡지, 피키캐스트
3. 더 멀리 : 정치인
*원교근공: 멀리있는 것과는 동맹하고 가까이 있는 것과 경쟁. ex) 피키캐스트에 이대알리 연재.

@ 고객 분석
약간 오지랖이 넓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람을 좋아하고 사람에게 관심이 많다 / 혼밥에 거리낌 없을 정도의 독립성 / 매체를 구독하는 가족 그리고 그 가족과 사소한 이야기까지 소통 / 덕후도 환영 / 문화컨텐츠에 경제적으로 많이 투자 / 걸어다니면서 페북

@ 이대알리 이미지
예쁜 디자인, 일상적인 학교생활 밀착 기사들, 드립력 폭발, 페북페이지 QR 코드 잡지에 제공, 정리가 잘 된, 평소에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불편함을 짚어주는.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화여대 2018년 봄학기 수업 리뷰 -1탄-  (0) 2018.06.19
채플!!!!!!!!!!!!!!!!!!  (0) 2017.11.29
놀숲 알바 2주차  (0) 2017.11.07
초대장 배포합니다  (17) 2017.11.03
Happy Halloween in Thursday Party  (0) 2017.11.03